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태광 장학생들의 ‘사랑의 연탄’ 나눔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15-02-05

태광 장학생들의 사랑의 연탄나눔


 







■ 태광이 뽑은 국내 학사 장학생 50여명이 독거 어르신 및 조손 가정 등에 연탄 배달


2012년 장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시작한 뒤 매년 연탄 나눔 활동 진행


 


태광그룹은 4일 일주학술문화재단이 선발한 국내 학사 장학생 50여명이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 어르신 및 조손 가정 등에 연탄 2,000장을 배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일주 장학생들의 연탄 나눔활동은 2012년 자발적 봉사활동으로 시작해 올해로 4년째 지속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선발된 2015학년도 장학생과 기존 장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단 50여명은 이날 오후 손수레와 지게에 연탄을 실어 각 가정에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2012년 당시 장학생들에게 연탄 나눔활동을 소개해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낸 김동준씨(고려대 경영학과 11학번)가 신규 장학생들과 함께 참여했다.


 


김씨는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나누고 싶어 시작한 작은 일이 어느 새 4회째가 되었다.” 동기들뿐 아니라 새로 선발된 후배들까지 한 마음 한 뜻으로 함께할 수 있었던 고마운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연탄 나눔활동에 처음 참여한 허지인씨(한양대 무용과 14학번)선후배들이 함께 모여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돼 일주재단 장학생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일주재단의 국내 학사 장학생들은 이번 달 말부터 아동공동생활가정(그룹홈)’에 거주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학습지도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시설이다. 태광은 2012 3월부터 그룹홈에 대해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주거 안정’, ‘학업능력 향상’, ‘문화체험등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