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태광산업·대한화섬, 주니어보드 7기 출범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23-03-21

 


태광산업·대한화섬, 주니어보드 7기 출범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주니어보드 7시 발대식을 개최했다. 조진환 대표이사(사진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정철현 대표이사(사진 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가 주니어보드 담당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태광산업 제공]


 


· 사원·대리급 MZ세대 주도로 조직문화와 경영 활동 혁신 노력


 


· 친환경 리사이클 나눔 캠페인 등 소통 강화로 임직원 공감 이끌어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사원·대리급 주니어 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한다.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대한화섬은 3월 20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주니어보드 7기’ 발대식을 열고 선발된 직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주니어보드는 경영진과 MZ세대의 공식 의사 소통채널 역할을 수행하고 각종 사업 및 제도 개선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꾀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지난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7회째를 맞았다.


 


본사 및 공장 각 부서에서 추천을 받은 입사 2년차 이상, 5년차 이하의 사원·대리급 직원들로 구성되며,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업무프로세스 개선과 긍정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또 평소 경영진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일선 실무자들의 건의사항도 취합해 이를 경영진에 전달한다.


 


특히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외부활동에 제약이 있었음에도 적지 않은 성과를 거뒀다. 직원들의 업무·일상을 인터뷰해 공유하는 ‘유퀴즈온더태광’, 친환경 소재 브랜드 ‘에이스포라 에코(ACEPORA-ECO)’ 홍보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친환경 양말 제작 및 나눔 활동, SSG 야구장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리사이클 원사로 제작해 친환경 소재의 유니폼으로 제작하는 등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대내외 다양한 활동으로 임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는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 등에 따른 대면 중심 주니어보드 운영, 사업본부별 주니어보드 구성에서 나타난 입장차이 완화를 위해 단일 주니어보드 선출 등 기존 운영시 발생했던 미비한 점을 개선해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목록